가시광선투과율(VLT)이란 눈에 보이는 빛이 유리를 통해 투과되는 정도를 말합니다.즉, 가시광선투과율이 높을수록(숫자가 클수록) 더 밝은 필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가정집에서는 자동차 전면부 썬팅 농도보다 약간 밝은 느낌의 40% 정도 가시광선 투과율을 선호하며, 과도한 눈부심을 해소하고자 하는 분들은 가시광선투과율 30% 이하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단열필름 가운데 햇빛이 유리 외부면에 반사되는 양을 증대시키는 제품을 사용하면 낮시간대 창문 사생활보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열필름으로 창문 사생활보호 효과를 보는 원리가 낮 시간대 햇빛이 창문에 반사되는 양을 증대시키는 것이므로, 야간에는 어떤 단열필름으로도 창문 사생활보호가 불가합니다.
단열필름은 여름철 외부 열기가 창문을 통해 들어오지 않게 막고 실내 냉방에너지 유실을 차단하는 한편, 겨울철에는 외부 냉기가 창문을 통해 들어오지 않게 막고 실내 난방에너지 유실을 차단해주어 사계절 내내 실내를 적정 온도로 유지시켜주고 냉난방에너지 절감효과를 제공합니다.
적외선 차단율이 높으면 열차단 성능이 우수하다고 볼 수 있지만, 전체 태양열 중에 적외선이 차지하는 비율이 55%미만이기 때문에 적외선 차단율이 열차단율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총 태양열 에너지 차단율(TSER)과 적외선 차단율을 함께 확인하면 어느 정도 열차단 기준을 잡을 수 있습니다.
솔라메이트에서 취급하는 모든 단열필름에는 가구나 의류의 탈/변색을 야기하고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한 자외선 파장대를 차단해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자외선피해로부터 실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고성능 로이(Low-E)유리라 하더라도 차열 성능과 자외선차단 등의 기능에선 한계가 있습니다. 단열필름은 이러한 로이유리의 한계점을 보완해 더욱 완벽한 단열 성능을 제공합니다.
솔라메이트 단열필름의 색상은 염료에 의한 것이 아니라 금속 고유의 색을 통해 표현됩니다. 따라서, 원단 색상이 처음과 달라지거나 제품의 물성 변화를 통해 하자여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제품별 품질보증제도를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